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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의 이해

발달심리학 세가지 목표

발달 심리학은 성장, 변화, 그리고 수명을 통한 일관성을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과학적인 접근이다. 발달심리학은 사람의 일생 동안 생각, 느낌, 행동이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본다.

이 학문에 속하는 이론의 상당 부분은 아동기의 발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시기가 개인의 수명 기간 중 가장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발달 심리학자들은 생물학적, 사회적, 감정, 인지적 과정과 같은 광범위한 이론적 영역을 연구한다. 이 분야의 경험적 연구는 1980년대에 일본 연구자들이 이 분야에 효과적인 기여를 하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북미와 유럽과 같은 서양 문화권의 심리학자들이 지배하는 경향이 있다.

발달 심리학의 세 가지 목표는 발달을 설명하고, 설명하고, 최적화하는 것이다. 개발을 기술하기 위해서는 전형적인 변화 패턴(규범적 발달)과 변화 패턴의 개별적인 변화(즉, 관용적 발달) 모두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따를 전형적인 발전 경로가 있지만, 정확히 같은 두 사람은 없다.

발달 심리학자들은 또한 규범적인 과정과 개인의 차이와 관련하여 그들이 관찰한 변화를 설명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러나 개발 과정을 설명하는 것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설명하는 것보다 더 쉬운 경우가 많다.

마지막으로, 발달 심리학자들은 발달을 최적화하고 그들의 이론을 실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적용하기를 희망한다.

개발 관련 질문
연속성 대 불연속
아이들이 어떻게 어른이 되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들이 사고와 언어와 사회 발전에 관해 따르는 예측 가능한 패턴이 있는가? 아이들은 점진적인 변화를 겪는가 아니면 갑작스러운 변화를 겪는가?

연속성 대 불연속
규범적 개발은 일반적으로 연속적이고 누적적인 과정으로 간주된다. 연속성 관점은 변화가 점진적이라고 말한다. 아이들은 키가 클수록 생각, 말, 행동에 더 능숙해진다.


불연속성 관점은 발달을 더 갑작스럽게, 즉 단계라고 불리는 다양한 연령별 수명 기간 동안 다양한 행동을 생성하는 일련의 변화로 본다. 생물학적 변화는 이러한 변화의 가능성을 제공한다.

우리는 종종 사람들이 삶에서 "단계"를 겪는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는다. 이것들은 신체적 또는 심리적 기능에서의 뚜렷한 전환에 의해 시작되는 삶의 발달 단계-기간이라고 불린다.

불연속성 관점의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이 같은 단계를 거치지만, 반드시 같은 비율로 겪는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

자연 vs. 육성
발달을 설명할 때, 자연과 양육의 상대적 기여도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달심리학은 유전과 환경에 대한 두 가지 큰 질문에 답하고자 한다.

각각의 무게는 얼마나 됩니까?
자연과 양육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가?
자연은 생물학적 성숙 유전과 성숙의 과정을 의미한다. 인간의 발달이 그렇게 비슷한 이유 중 하나는 우리의 공통적인 특정 유전(DNA)이 우리 삶의 거의 같은 지점에서 많은 동일한 발달 변화를 통해 우리 모두를 인도하기 때문이다. 양육은 경험을 통해 배우는 과정이 수반되는 환경의 영향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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